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종은선린병원 로고

좋은선린병원

전체메뉴
통합검색

전체메뉴

내과(혈액종양)

내과(혈액종양)

문의. 054-245-5041

혈액종양내과

암 치료의 주된 방법으로는 수술 치료 요법, 방사선 치료 요법, 항암 약물 치료 요법 등이 있습니다. 혈액종양내과에서는 이들 치료요법 중 항암 약물치료를 중심으로 하는 분과입니다. 주된 치료영역은 백혈병, 악성림프종, 다발성 골수종 등의 혈액암에 대한 조혈모세포 이식(골수 이식) 치료와 항암 약물치료가 있고, 고형암중에는 식도암, 위암, 대장암, 췌장암, 폐암, 유방암, 두경부암, 간세포암, 육종, 뇌종양 등의 항암 약물치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항암 약물에 대한 보조치료와 지지치료의 발전으로 항암 약물치료를 최대한 편안하게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항암제 치료

혈액종양내과에서 하는 가장 중요한 일은 항암제를 사용하여 암 환자들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것입니다. 항암제 치료는 근거 중심 의학 (evidence based medicine)에 기초하여 현재 가장 표준적인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항암제 치료를 시행합니다. 항암제는 부작용이 심한 약이기 때문에 환자의 전신상태, 암의 종류와 치료 목적에 따라 적절한 약제의 선택과 용량의 결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암 맞춤치료

최근의 유전자 변이에 대한 분석방법의 개발과 이에 대한 신약의 개발에 근거하여, 환자마다 다양한 유전적 차이에 따른 환자의 특성을 파악하여 적절한 치료법 및 표적치료제를 이용한 암맞춤치료를 시행합니다.
맞춤치료의 최신 치료법으로는 기존의 항암제와 표적치료제를 보완한 면역항암치료제를 이용한 치료를 시행합니다. 면역항암치료제는 정상적으로 인체 내 활동 중인 면역세포를 활성화함으로써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약물입니다. 암세포에 의해 무력화되는 인체 내 면역계를 회복시킨다는 점에서 기존 항암제와 차별되며, 기존 항암제에 비해 내성이 잘 안생기고 부작용이 경미한 장점이 있습니다.

암환자의 삶의 질(Quality of Life) 향상을 위한 진료

암 환자는 다양한 증상으로 고통을 받고 있어 혈액종양내과에서는 암으로 인한 불편한 증상을 완화하여 고통을 최소화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항암치료에 따르는 부작용을 면밀히 파악하고 최소화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학제를 통한 암환자 진료

암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환자를 제일 먼저 생각하는 신속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에 의한 다각적인 진료 시스템이 필수적입니다. 혈액종양내과 전문의는 핵의학과, 병리과, 진단검사의학과, 외과 계열, 소화기내과, 호흡기내과, 방사선종양학과 전문의와 협의하여 각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암 치료를 시행합니다.

하단 메뉴

TOP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