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종은선린병원 로고

좋은선린병원

전체메뉴
통합검색

전체메뉴

온열치료센터

온열치료센터

문의. 054-245-6525

최근 암의 치료에 있어서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암 자체의 특징이 밝혀지고 진단장비의 발달로 조기진단과 정확한 병기가 판정되고, 치료의 향상과 수술, 항암요법, 방사선치료 등이 단독치료의 결과들이 많이 알려지고, 각각의 병합요법들의 결과도 많이 축적되게 되었습니다.

이제 기존의 수술, 항암요법, 방사선치료만으로는 더 이상 암 치료의 향상에 한계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제 암의 치료의 효과를 한 단계 더 높이기 위해서는 보조요법의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게 되었습니다. 수술 후 부작용을 줄이는 방법, 같은 항암제를 투여하더라도 효율을 높이고 항암치료의 독성을 감소시키는 방법, 방사선치료에서도 부작을 줄이면서 효율을 높이는 보조요법들이 많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또한 통증을 포함한 암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시키고, 자연스럽게 수명을 연장시키는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수술, 항암화학요법, 방사선치료는 독성이나 부작용 때문에 더 이상 치료를 할 수 없는 단계가 오게 되는데 그 이후에는 그냥 기다려야만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때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는 치료법을 요구하게 되는데 그 중의 한 방법이 고주파 온열치료법입니다.

고주파 온열치료가 암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것은 이미 오래 전부터 잘 알려져 있지만 치료효과에 비해 부작용이 너무 많이 나타나서 암 치료를 위해 적용하는 데는 한계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고주파 온열치료의 부작용이 많이 개선된 방법이 나오면서 다시 암의 치료에 시도되게 되었습니다.

향후 온열치료를 수술, 항암화학요법, 방사선치료와 적절히 병합하여 적용하게 되면 암의 치료를 효율을 한 단계 상승시킬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으로 생각합니다.

카카오톡채널 유튜브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