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종은선린병원 로고

좋은선린병원

전체메뉴
통합검색

전체메뉴

보유장비안내

정확한 진료를 위한 의료기기

지역민을 위한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의료기기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토모테라피 (Tomotherapy)

대구·경북 최초로 도입되는 좋은선린병원 Tomotherapy는 현존 최고의 암치료기로, 방사선치료 방법인 세기조절방사선치료(IMRT)와 컴퓨터단층촬영기(CT)의 기술을 접목한 정밀 방사선치료기입니다.
수천개의 작은빔조각을 형성하여 작은 종양도 치료할 수 있어 정밀도가 높으며, 360도 회전을 하면서 입체적으로 암의 정확한 위치를 확인 후 방사선빔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적은 양의 방사선으로 암조직의 집중치료가 가능하여 방사선으로 인한 부작용과 후유증의 위험이 낮습니다.
또한, 암의 크기와 모양에 관계없이 암과 정상조직의 위치 및 세세한 변화를 확인 후 치료하기 때문에 치료효과가 높고 정상조직 보호에 탁월하여 환자에게 부담이 적은 방사선 치료입니다.
최대 치료범위가 넓으므로 넓은 부위를 1회 스캔으로 치료가 가능하여 치료시간이 짧아 환자 편의성이 탁월하고 경제적 부담이 적습니다.

고주파 온열암 치료기(RF-Hyperthermia)

포항 최초로 도입된 RF-Hyperthermia는 13.56MHz의 고주파를 이용하여 암환자가 견딜 수 있는 최대에너지를 피부를 통해서 암조직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암세포만 집중적으로 가열하여 파괴하는, 자동촛점 기능으로 암세포를 괴사 또는 자연사 시키는 암치료 장비입니다.
개인 맞춤형 치료를 할 수 있고 심각한 부작용(오심, 구토, 식욕부진, 체중감소, 소화장애)과 합병증(탈모,피부발진, 지방괴사, 화상 등)이 없이 안전하며, 항암제·방사선치료의 부작용 감소 및 항암제 방사선 치료의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과 불필요한 방사선 조사량이 적어 환자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모의 치료기 (Nucletron Simulix Evolution)

모의치료기는 기하학적으로 일치시킨 저에너지 X-선 투시촬영 장비로써 표적물을 정확히 산정하고 조사면, 종양크기, 위치, 형태, 조사각도, 표적물의 깊이 및 차폐부위(고감수성 중요장기의 위치), 종양의 전.측면 중심점, 선속방향 등을 결정합니다.

펫/시티 (PET/CT, 양전자방출단층촬영기): 암 진단을 위한 최신기기

펫/시티(PET/CT, 양전자방출단층촬영기)는 인체의 기능과 해부학적 이상소견을 함께 알아볼 수 있는 핵의학영상기기입니다. 예컨대, 포도당과 비슷한 방사성의약품(F-18 FDG)을 인체에 정맥을 통하여 한 번 주사한 후 대사기능이 활발한 영역(특히, 암세포)을 전신에서 찾아낼 수 있습니다. 암 뿐만이 아니라 뇌(부분성 간질, 치매, 파킨슨병, 기타 뇌질환)와 심혈관 질환(심근의 생존능 검사)에도 도움이 됩니다. 

감마카메라 (Dual-Detector Gamma Camera INFINIA)

감마카메라(Dual-Detector Gamma Camera INFINIA)는 생체내 생물학적 현상을 나타내는 방사성 의약품의 분포를 영상으로 표현 할 수 있어, 생체현상 규명이나 질병진단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 합니다.
인체 내부에 방사성동위원소 결합물질을 주입하고 방사성동위원소의 반감기에 따라, 정해진 일정시간이 경과한 후, 인체로부터의 발산되는 감마선을 검출하여 인체의 각종 기관의 기능성을 생리학적으로 비교 분석하는 영상 장비입니다.
본원에 설치된 GE사의 Dual-Detector Gamma Camera INFINIA는 기존의 장비에 비해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최신 장비입니다.
기존 장비에 비해 촬영시간 감소는 물론 촬영 부위에 따라 자동으로 거리를 조정하는 등 편의성이 높아졌으며, 최신 디지털 검출기를 장착하고 있어 양질의 핵의학적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감마카메라는 주로 순환기계·중추신경계·골격계·내분비계 질환 등의 기능검사 및 암의 전이여부를 확인하는 영상을 얻는데 많이 이용합니다.

MAGNETOM Avanto 1.5T(Siemens) MRI

MAGNETOM Avanto 1.5T는 독일 Siemens사의 자기공명현상을 이용하여 진단에 적용하는 최신형 MRI장비로서, 지난 수년 동안 세계 각 국에서 임상 및 연구실험에 이용하여 기기의 기술적 발전뿐 아니라, 전리방사선인X-ray, CT장비보다 여러 면에서 우월한 진단기기로 입증된 자기공명영상 장치입니다.
새로운 Siemens Technology인 TimTM(Total imaging matrix)를 장착하여 종래 MRI로는 불가능하였던 전신 촬영을 우수한 화질로 영상촬영이 가능한 유일한 장비입니다.
또한, 한번의 조영제를 사용하여 혈관 촬영이 가능하게 되었습 니다. 넓은 부위를 한번의 검사로 가능하기 때문에 진단의 범위가 넓고 모든 Study Image에서 탁월한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특수기능인 기능적 자기공명영상(fMRI)과 자기공명분광법(MRS)등의 다양한 검사 요구가 행해지고 있는 현재의 추세에 가장 적합한 MRI system 이며, 이 특수기능으로 간질, 치매 같은 대뇌질환의 해부학적 구조변화를 쉽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기존 장비에 비해서 경사자장코일의 떨림에 의해 발생되는 고유의 소음도 Siemens만의 고유기술로 인해 타사보다 많이 줄여서 소아, 노약자 및 폐쇄공포증 등의 검사자에게도 안락하게 검사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다중단층촬영기(MD-CT)

독일 지멘스(Siemems AG)사의 128채널 MDCT (Definition AS+)는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해상도(최대0,24mm)와 함께 최대 0.3초의 고속 촬영을 갖춘 최신 CT장비입니다. 튜브 1회전으로 최대 384장의 영상 구현이 가능하고 0.3초의 고속 스캔에 의한 단시간의 검사로 환자에게 방출되는 방사선 피폭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특히, 8초의 짧은 시간으로 심장질환의 이상 유무를 정확하게 검사할 수 있으며, 기존 CT에 비해 0.33mm크기의 병변의 구별이 가능한 선명도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혈관의 협착, 기형 및 이상 확장증, 혈관절단증, 폐혈관색전증 등 혈관질환 진단에 유용합니다.

초음파 진단기

필립스 IU -22는 세계적으로 판매 되는 초음파 장비 중 최상위 모델로 57,000 all digital 채널 및 한 차원 발전된 디지털 beamformer 그리고 supercomputed IPU를 채택하여 매우 뛰어난 영상을 제공하고 영상이 떨어지는 인자를 갖고 있는 부위나 환자인 경우 Tissue Harmonic 기능으로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여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을 가능하게 합니다.

Mammotome(유방종양제거기; 맘모톰)

맘모톰 유방조직검사기는 존슨앤존슨에서 만든 조직생검 및 이상병변제거를 위한 장비입니다. 유방암 검진에 결정적으로 필요한 적정량의 유방조직을 수술없이 충분히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혹, 멍울 등 우리나라 여성에게 흔한 이상병변도 수술하지 않고 간단히 제거할 수 있는 기기이며 본원에서는 최신 업그레이드된 맘모톰장비, 컴퓨터 소프트웨어시스템을 구축하고 여러분의 소중하고 아름다운 유방을 지켜드립니다.

CR (Computer Radiography)

최신 기종인 Agfa의 Compact+ 3대를 도입하여 설치함으로써 종전의 현상기를 이용 필름으로 사용하던 것을 디지털 영상으로 변화시켰다. 최상의 재현성을 제공해주고 또한, 최고의 속도에서 자동적으로 작동하며, 한꺼번에 10개의 카세트까지 수용할 수 있어 환자의 진료시간 단축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유방촬영기 (미국 홀로직 셀레니아 "USA HOLOGIC SELENIA")

대학병원에서 가장 선호하는 홀로직유방촬영기 도입 (경북유일) 홀로직 유방촬영기는 Women Healthcare 선두주자인 미국 홀로직사에서 생산되어 우수한 영상화질로 인하여 많은 대학병원에서 가장 선호하는 장비 중 하나로 2-cell, 7 position AEC sensor와 HTC grid 는 치밀유방에서조차도 가장 적은 방사선 조사량으로 선명한 영상을 유지하며 특히 본원에서 소유한 홀로직의 특수 FAST Paddle은 유방촬영시 생기는 동통을 보다 감소시킵니다.

영상의 화질을 결정하는 70마이크로 픽셀과 13,631,488 픽셀의 메트릭스 크기는 타사와 비교가 안될 정도로 월등합니다. 여기에 유방 전용 Full-PACS시스템은 한국여성의 치밀 유방에서 숨겨진 종괴와 관상피내암의 미세 석회화를 찾을 수 있게 합니다.

Digital Remote X-ray Sonialvision

Digital Remote X-ray Sonialvision 은 Digital R/F 장비로서 G.I.(위장촬영)와 비혈관계 중재적 시술에서 고도의 혈관 영상, 토모그래피에 이르기까지 진단에 필요한 영상을 디지털화 시켜주어 더욱 선명하고 깨끗한 영상을 제공합니다. 더욱 세밀한 CCD카메라 소재가 장착되어 영상의 질이 뛰어나고 종전의 필름현상 방식이 아닌 고화질 모니터를 보고 진단을 하고 영상을 저장할 수 있으며, 최신 기기로 중앙병원에 설치 후 우리병원이 2호기로서 특징은 I.I.(Image Intensifier)Size가 12인치로 넓은 부위의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영상의 조도 조절이 가능하여 정확한 진단이 가능해졌습니다.

흉부전용 (DK)

고감도의 디텍터로 촬영범위도 17"X17"(43cm X 43cm)로서 체격이 큰 환자도 촬영이 가능하며 2중 영상을 볼 수 있어 흉부에 폐와 늑골을 분리하여 볼 수 있고 또한 방사선사가 매일 QA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매일 일정한 고감도의 화질관리가 되어 뛰어난 영상으로 환자에게 유익하고 정확한 진단에 큰 장점이 입니다.

방사선일반촬영기 (GE:Proteus XR/a Toshiba: KXO 50G)

최신의 기기로 환자가 편하게 기기에 오를 수 있게 테이블은 6Way(상,하,좌,우,전,후 움직임이 가능)를 채택하였으며 Wide Ceiling을 설치하여 움직임이 불편한 환자는 이동테이블에서 촬영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여 환자의 편의를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Generator방식이 저용량의 방사선으로 고감도의 영상을 얻어 낼 수 있는 최신의 Invert 방식을 채택하여 환자와 술자의 피폭을 최소화하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촬영기

현대화된 사회에서 최근 가장 많이 급증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으로 심장(협심증, 심근경색증)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심장질환은 특히 환자의 생명이 시간에 따라 좌우 되는 경우가 많으며, 치료의 시기를 놓치게 되는 경우 사망에 이르는 심각한 질환입니다. 대표적인 심장질환으로는 고혈암, 심질환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심장판막질환, 대동맥질환, 부정맥 등이 있으며 선린병원의 심혈관센터는 심혈관영화촬영기, 심장 초음파기, 심장기능검사실, 심혈관 전문수술실을 갖추고 환자를 통합유기적으로 관리하여 심혈관 환자들에게 새로운 삶을 주는 통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채널 유튜브
TOP
<